우리가 속한 지역사회를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싶다는 이지스의 꿈, 어떻게 이뤄지고 있을까요?
이지스자산운용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기업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매년 당기순이익의 1% 내외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이유입니다. 수혜자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지역사회 단체 및 기관과 밀접하게 협업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죠. 무엇보다 진정성 있는 도움이 되기 위해서 2023년에는 사회공헌 활동 주제 4가지로 교육·아동·장애인·참여를 선정,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해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교육
이지스는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그들의 무궁한 잠재력을 펼치길 기대합니다. 이에 국제개발협력 NGO 더라이트핸즈와 함께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을 발굴해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전개했습니다.
탈북 청소년에게 중·고등학교 과정을 교육하는 대안학교 여명학교와는 2015년부터 8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부지로 이전한 여명학교를 위해 건축비와 기자재 구입비를 지원했으며, 학생들이 남한사회에 보다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와 코딩 교육, 심리 상담 등을 받는 데 드는 비용을 후원했습니다.
아동
이지스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안전한 보금자리에서 건강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학대, 방임, 부모의 이혼, 빈곤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양육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협력해 전국 곳곳에 위치한 그룹홈 12곳의 노후된 주방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아동복지시설 나비훨훨 지역아동센터에는 시설을 유지하기 위한 월세 비용과 낙후된 보금자리를 정비하는 공사비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결식 및 영양 불균형 아동을 돕기 위한 주말 도시락을 제공했습니다.
장애인
이지스는 장애를 가진 사회적 취약계층의 치료와 안정을 위해 노력합니다. 지적장애인시설 해오름의 집에 정기적으로 후원하여 저소득층 장애 아동·청소년이 필요한 재활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병원 성가복지병원에 노숙인, 무의무탁자, 외국인 노동자 등이 치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 비용을 후원했습니다.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발달장애인이 근무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버터를 통해 2024년 기업 다이어리를 제작했으며, 예술적 감각을 가진 발달 장애인과 일하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2024년 기업 달력을 디자인했습니다. 방문객을 위한 연말 선물로는 발달장애인과 함께 친환경 비누를 만드는 사회적기업 동구밭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참여
이지스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선행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문화를 장려합니다. 임직원 투표로 선정한 공익단체 7곳을 3년 연속 후원, 회사 기부금으로 진행된 이들 단체의 활동을 사내 웹진에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도입해 구성원이 모금한 기부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여 두 배의 기금을 조성합니다. 임직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과 그에 비례하는 금액을 더한 기금을 공익단체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습니다.
지역과 사회에서 존중받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지스는 앞으로도 UN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