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필드가 국내 상업용 부동산 최초로 ‘WELL Core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WELL 인증은 국제웰빌딩연구소(IWBI)가 부여하는 건강친화형 건축물 인증이며, 그중 WELL Core는 건물주가 관리하는 핵심 시설과 운영이 사용자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합니다. 환기·여과·수처리·재료관리·공용부환경·유해요소관리 등 건물의 근본 인프라와 운영 정책이 건강 기준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죠. 플래티넘은 WELL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이에요.

WELL Core 인증은 임대형 오피스나 복합자산에서 주로 활용되는데요. 입주사의 인테리어나 운영과는 구분해 ‘건물 자체’의 건강·웰빙 성능을 입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필드는 오피스뿐 아니 호텔, 판매시설을 아우르는 복합건물 전체가 이번 인증 대상이 됐으며, 국내 상업용 부동산이 WELL Core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한 첫 사례예요.

국제적으로 WELL 플래티넘 인증 자산은 업무 생산성 향상, 직원 만족도 증가, 공실률 감소 등 실질적인 운영 성과가 뛰어난 건물로 평가됩니다. 건강과 웰빙을 기반으로 설계·운영된 공간일수록 기업 임차인의 충성도와 재계약률이 높아질 수 있죠. 건강·웰빙 중심 빌딩이 직원 생산성을 높여 기업 선호도가 증가하고, 이는 장기적으로 자산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센터필드는 WELL 인증의 10개 영역에서 모두 최고점에 가까운 점수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사용자 정신건강 지원 프로그램 및 교육자료 제공 ▲인체공학적 워크스테이션 도입 ▲실내환경 조절 가능성 강화 ▲엄격한 수질 관리 기준 운영 ▲유해물질·세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건강·웰빙 요소를 폭넓게 구현했어요.

아울러 장기 실내환경(IEQ) 모니터링 플랫폼과 사용자 경험 기반의 웰빙 관리 체계가 혁신성을 인정받아 WELL Innovation(혁신) 항목에서 추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지하 7층, 지상 36층 규모의 센터필드는 2021년에 준공된 복합건물입니다. 프라임급 오피스, 5성급 호텔, 판매시설로 구성됐고, 강남 테헤란로에 위치해 우수한 접근성과 연면적 23만9252㎡ 규모의 최신식 시설을 갖췄어요.

센터필드는 LEED BD+C(Building Design and Construction) 골드 등급, GRESB 2년 연속 5스타를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WELL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국내 대표적 ESG 기반 프라임 오피스 자산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WELL Core 플래티넘 인증은 센터필드가 입주자의 건강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설계·운영되는 최고의 오피스 자산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공간 사용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자산가치 향상에도 기여한다”고 밝혔습니다.